웹접근성용 바로가기 링크 모음
본문 바로가기

이용 안내

Home > 찾아가기 > 이용 안내

전화번호 안내

 대표전화031-953-6970

 예약상담031-953-8978

 촬영대관031-953-6981

 예약상담09:30 ~ 18:00 / 평일
(업무시간이외에는 홈페이지 예약신청 페이지를 통해 문의사항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안내

당일 체험 시

입소 : 10:00 ~ / 퇴소 : 17:00 까지

숙박 이용 시

입실 : 15:00 ~ 17:00 / 퇴실 : 09:00 까지

 DMZ체험관(유스호스텔) 숙박요금

(단위 : 원)

DMZ체험관(유스호스텔) 숙박요금
구분 초등학생 및 미취학 아동
(12세 이하)
중·고등학생
(13~18세)
대학생
(19~24세)
성인
(25세 이상)
비고
개별숙박 19,000 20,000 24,000 32,000 1명당 요금
단체숙박 15,000 16,000 19,000 25,000

* 단체숙박은 20명 이상의 인원이 예약/숙박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 동일 이용자가 2박 이상 숙박할 경우, 2박째부터는 숙박요금의 20%를 할인합니다.

 프로그램 이용요금

(단위 : 원)

구분 초등학생 및 미취학 아동
(12세 이하)
중·고등학생
(13~18세)
대학생
(19~24세)
성인
(25세 이상)
비고
반일
(프로그램 1개)
12,000 12,000 10,000 10,000 1명당 요금
1일
(프로그램 2개)
18,000 18,000 17,500 17,500
1박 2일
(프로그램 3~4개)
21,000 21,000 20,000 20,000
2박 3일
(프로그램 5~6개)
31,000 31,000 30,000 30,000

* 프로그램 이용 시간 동안 제3호의 부대시설을 사용하는 경우 그 사용료를 면제합니다.
* 역사공원 시설 외에 주변의 타 시설과 연계한 프로그램의 경우, 위 표에 따른 프로그램 이용료 외에 그에 소요되는 실비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단체숙박 이용자가 반일 또는 1일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 위 표에 따른 프로그램 이용료의 20%를 할인합니다.



 식사비

(단위 : 원)

구분 초등학생 및 미취학 아동
(12세 이하)
중·고등학생
(13~18세)
성인
(19세 이상)
비고
1식 기준 6,000원 7,000원 8,000원 1인 1식 기준
- 별도 메뉴에 따라 추가 비용 발생 가능

*식사 이용 관련은 유선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문의 : 031-953-6970)



 부대시설 사용료

(단위 : 원)

부대시설 사용료
구분 주요 내용 기준 금액
DMZ 체험관
(유스호스텔)
대강당 1개실(150인) 빔프로젝터, 음향, 무대조명 300,000
분임토의실 5개실(실당 24인) 70,000
회의실 1개실(15인) 빔프로젝터 70,000
노래방기계 1개 100,000
식당 조리 시설 및 식사 장소 400,000
객실 1실(10인실) 기준 250,000
인솔교사실 1실(2인실) 기준 70,000
장애인실 1실(1인실) 기준 70,000
내빈실 1개실 70,000
전시관 갤러리그리브스 1개동 300,000
BEQ 1개동 200,000
탄약고 1개동 200,000
퀀셋막사 1개동 100,000
체육관 체육관 1개소(300인) 빔프로젝트, 무대, 음향 200,000
소강당 1개실(40인) 빔프로젝트, 음향 70,000
외부시설 야외광장 1개소 200,000
정비고1 1개동 200,000
산책로 1개소 100,000
야외녹지 1개소 100,000
그 밖의 시설 기타 부대시설 1개동 기준 150,000

* 위 표에 따른 사용료를 내고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4시간으로 하되,4시간을 초과하는 1시간 마다 위 표에 따른 사용료의 25%를 추가사용료로 받습니다.
  다만, 행사의 준비 및 철거를 위해 사용할 경우 그 시간에 대하여는 사용료의 50%를 할인합니다.
* 단체숙박 이용자가 위 표에 따른 부대시설을 사용할 경우 사용료의 30%를 할인합니다.



 기타 시설 사용료

(단위 : 원)

기타 시설 사용료
구분 주요 내용 기준 금액(산출내역) 비고
촬영 및 중계 영화·CF·사진 등 촬영 시간당 200,000 1시간 초과 시 마다 시간당
해당 사용료 추가
공연·행사 관련
무대·장비 사용료
의자 회(4시간)당 30,000 1시간 초과 시마다 시간당
해당 사용료의 25% 추가
그 밖의 장비 사용료는 최저 기준금액 적용
책상 회(4시간)당 30,000
전기 회(4시간)당 20,000
음향 회(4시간)당 20,000
노트북 회(4시간)당 10,000
단상 회(4시간)당 10,000

* 관련근거 : 경기도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활성화에 관한 조례

 촬영 대관 신청

- 캠프그리브스는 민간인통제구역 내에 위치하여, 촬영 대관 시 사전에 1사단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 촬영 대관 시 반드시 담당자와 협의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촬영일 기준 최소 4주 전)
- 촬영 대관 시 대관료가 발생합니다.

 사전 답사

- 사전답사 온라인 예약신청서를 작성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답사 시 허가되지 않은 촬영장비 반출입은 불가합니다.
- 사전답사 후 촬영대관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담당자 개별 발송)

 촬영 대관 시 유의사항

- 사전 논의 되지 않은 장소의 촬영은 불가합니다. 반드시 담당자와 협의를 거쳐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01. 유선문의 - STEP 02. 사전답사 신청서 작성 제출 - STEP 03. 사전답사 - STEP 04. 촬영대관 신청서 작성 - STEP 05. 일정확정 - STEP 06. 예약완료

 입/퇴실 시간(이용시 주의사항)

 입실 안내 (Check-in)

- 입실시간 : 15:00 ~ 17:00
- 얼리 체크인(Early check-in)이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퇴실 안내 (Check-out)

- 퇴실시간 : 09:00
- 퇴실 시 객실을 정리하시고 프런트에 객실키와 함께 반납하신 후 객실요금을 지불하십시오.
- 퇴실 전 다음 고객을 위하여 쓰레기 분리배출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퇴실의 경우, 아침식사 후 버스에 짐을 실어두고 프로그램 장소로 이동합니다.
* 당일 방문객 퇴소 시간 : 16:30, 민간인통제구역에서 17시 전에 반드시 남하하셔야 합니다.



 객실 안내

객실 안내에 대한 정보 입니다.
구분 정원 비고
1층 인솔교사실(A,B,C) 객실 당 2명 객실 내 세면대, 샤워실 있음
2, 3층 10인실 객실 당 8~10명 객실 내 세면대, 샤워실 없음
2, 3층 1인실(장애인실) 객실 당 1명 객실 내 세면대, 샤워실 있음

* 2층과 3층의 경우, 샤워실, 세면실, 화장실 등은 남녀 구분한 공동이용 시설입니다.

 일회용품 미제공

-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치약/칫솔/면도기/종이컵 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정수기 : 2, 3층의 양 끝 휴게실에 위치

 이용수칙 및 기타사항

- 캠프그리브스는 민간인통제구역 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예통신청을 완료한 인원만 입소할 수 있습니다.
- 객실 내 취식이 불가합니다. 간식 등의 취식 장소는 휴게공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캠프그리브스는 청소년수련시설로서 모든 시설 금연구역이며, 절대 음주하실 수 없습니다.
- 사전에 논의되지 않은 시설 이용은 불가하니, 사전에 시설 사용에 대한 논의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청소년의 자율적인 활동 환경 제공을 위해 식사 및 취침 지도를 하지 않습니다.
* 기상시간 : 7시 / 취침시간 : 22시 / 조식시간 : 8시~9시 / 중식시간 : 12시~13시 / 석식시간 : 18시~19시
- 버스기사님의 숙식을 무료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견적에 포함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 중 집기 파손 및 분실 시 실비로 배상하여야 합니다.
- 동물(반려동물 포함), 조류 및 총포, 도검류, 화약, 휘발유 등 인화물질의 반입을 금지합니다.
- 외부 투어 프로그램 이용할 경우, 타고 오신 버스로 이동을 합니다. 버스 대절 시 해당내용 사전에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수련활동 참가시 준비물

수련활동 참가시 준비물
공통준비물 * 실물 신분증, 세면도구(수건, 칫솔, 치약, 샴푸 등 일체), 상비약, 손전등 등
* 신분증 인정범위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의 경우)외국인등록증, 청소년의 경우 학생증 혹은 청소년증
(※ 이외에는 민간인통제구역 출입 절차 시 불인정되오니, 반드시 안내한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체육복, 필기도구, 운동화 등
단체 참가자 명부(예통 명단 송부 - 입소 2주 전), 특정자료(ex. 교가CD), 숙소 배치표(입소 7일전 송부)

 예약 취소 및 환불

- 행사취소의 경우 규격양식의 [사용취하원]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이용료의 환급은 규격양식의 [사용료반환 신청서] 및 그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첨부서류를 제출하셔야 하며, 그 사유가 타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아래의 기준에 의거하여 환급해 드립니다.

구분 환급기준
취소일 비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제 행사예정일 14일전까지 취소 이용료 전액 환급
행사예정일 10일전까지 취소 총액의 10% 공제 후 환급
행사예정일 6일전까지 취소 총액의 20% 공제 후 환급
행사예정일 2일전까지 취소 총액의 30% 공제 후 환급

※ 이용자가 예약당일 사용예정 시간까지 통보가 없는 경우에는 사용당일 취소로 봅니다.

 예약절차안내